에펠탑은 센 강 서쪽 강변에 드넓게 펼쳐진 샹 드 마르스 공원 끄트머리에 있습니다. 1889년 프랑스 혁명 100주년을 기념해 개최된 파리 만국박람회 때 구스타브 에펠의 설계로 세워진 탑입니다. 높이 301m는 당시로서는 세계 최고였습니다. 총 무게는 9700t으로, 철기둥을 잇는 리벳을 약 250만 개나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 탑은 건축가 '에펠'이 1889년에 시민혁명 100주년을 기념하여 세운 것으로, 당시에는 환영받지 못한 건축물이었습니다. 고풍스러운 느낌의 파리에는 '철골 구조물'이 어울리지 않다는 이유였습니다. 많은 지식인과 예술가들에게 '파리의 예술성과 미적 가치를 망치는 혐오스러운 쇳덩이'라는 평가를 받았으나, 시간이 흐를수록 파리 시민들은 에펠탑을 좋아하게 되었고 이에 1991년에는 에펠탑을 포함한 센 강변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싫어도 자주 보면 좋아진다'라는 뜻의 '에펠탑 효과'도 이렇게 생기게 되었습니다.
탑 내 3개의 전망대에서 각각 다른 시점으로 파리 도심과 주요 명소들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가장 높은 제3전망대의 파노라마 뷰는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2개의 전망 레스토랑을 이용하고 싶다면, 파리 방문 전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탑 위에서 감상하는 도시 야경도 아름답지만, 해 질 녘부터 다음날 새벽까지 이어지는 화려한 에펠탑 일루미네이션은 로맨틱한 파리의 밤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어 줍니다. 특별한 이벤트가 있을 때마다 조명이 달라지니, 미리 확인하고 밤 산책을 나서는 것도 좋습니다. 특별히 예쁜 에펠탑 배경 기념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완전한 모습의 에펠탑을 눈에 담을 수 있는 '사이요 궁전'과 피크닉을 즐기며 에펠탑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샹 드 마르스 공원'을 추천드립니다.
센강(프랑스어: la Seine, 문화어: 쎈 강)은 프랑스 중북부를 흐르는 길이 776km의 강이다. 부르고뉴프랑슈콩테 레지옹 코트도르주 디종 근처 랑그레 고지에서 발원하여 그랑테스트 레지옹 오브주 트루아, 일드프랑스 파리, 노르망디 레지옹 센마리팀주 루앙, 르아브르를 거쳐 영불 해협으로 빠져나간다. 철도가 건설되기 전에는 중요한 내륙수로(內陸水路)로서 역할을 담당했다.
1163년 건설을 시작해 1345년 완성된, 노트르담 대성당은 프랑스 초기 고딕의 대표적인 건축물입니다. 12명의 사도와 천사들에게 둘러싸인 성모마리아의 모습이 담긴 스테인드글라스 '장미창'이 가장 유명하며, 피에타 상, 대형오르간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관광객들에게 가장 사랑을 받는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랜 역사를 지닌 만큼 나폴레옹의 황제 대관식, 잔 다르크의 시성식, 샤를 드골의 위령미사 등 프랑스의 주요한 역사적 사건들이 일어난 곳으로, 프랑스 사람들에게 '파리의 상징'으로 여겨집니다.
12세기 고딕 건축의 걸작으로 꼽히는 노트르담 대성당의 장엄하고 웅장한 모습은 어느 쪽에서 보아도 감탄을 자아냅니다. 그중에서도 아르슈베슈 다리를 건넌 센 강 왼쪽 기슭에서 보는 남쪽과 뒤쪽의 경관은 파리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꼽힙니다. 노트르담은 '우리의 귀부인'이라는 의미로 성모마리아를 가리킵니다.
노트르담 대성당은 중세의 종교 예술이 집결된 '고딕의 보물'로 평가받습니다. 먼저 건물 정면에 있는 문 3개를 천천히 감상해 보세요. 북쪽이 '성모마리아의 문', 중앙이 '최후의 심판의 문', 남쪽이 '성 안나의 문'으로 불립니다. '성 안나의 문'에서는 1160년경의 대성당에서 가장 오래된 조각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위에는 조각상 28개가 일렬로 늘어선 '제왕의 회장', 중심에 지름 10m의 장미창이 있으며, 높이 69m에 이르는 탑 2개가 솟아 있습니다. '에마뉘엘'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남쪽 탑에는 무게가 13톤에 달하는 큰 종이 있으며, 북쪽 탑 옆에서 계단 386개를 올라갈 수 있습니다. 난간을 장식하는 괴수 키마이라의 독특한 조각상을 보면서 시테 섬과 시가지를 한눈에 바라보는, 파리에서 가장 오래된 전망을 만날 수 있습니다.
대성당 내부는 스테인드글라스 3개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색색의 유리를 통과하는 빛의 색깔이 아름다워 '장미창'이라는 애칭으로 불립니다. 가장 오래된 것이 서쪽의 장미창으로 1210년경에 제작된 것입니다. 남쪽과 북쪽의 장미창은 지름이 13m나 되어 다른 예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거대합니다. 남쪽은 복원되었지만 북쪽은 13세기 당시 그대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안쪽 입구에 있는 우아한 성모자 상은 14세기 작품으로, 그 이름도 <노트르담 드 파리(파리의 성모)>라고 불립니다. 안쪽 중앙에 있는 일련의 조각상은 결혼 23년 만에 왕세자(루이 14세)를 얻은 루이 13세가 성모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봉납한 것이라고 합니다. 쿠아즈보의 <피에타>를 중심으로 오른쪽에 루이 13세 상, 왼쪽에 루이 14세 상이 있습니다.
자유분방함을 즐기는 예술가들의 아지트로 유명한 몽마르트는 해발 130m의 야트막한 언덕이지만 평지가 주를 이루는 파리에서는 시가지를 내다볼 수 있을 만큼 높은 지대에 속합니다. 꼬불꼬불한 골목이 이어진 길을 따라 계단을 오르다 보면 시내를 한눈에 굽어볼 수 있는 꼭대기에 다다릅니다. 언덕에서는 예술가들이 사랑했던 파리 거리의 이모저모를 볼 수 있습니다.
몽마르트르 주변에는 걸어서 돌아볼 수 있는 사크레 쾨르 성당, 몽마르트르 묘지 등 관광명소가 있습니다. 사크레 쾨르 성당(Basilique du Sacré Cœur)은 1870년의 프랑스 프로이센 전쟁과 1871년의 파리 코뮌으로 프랑스가 혼란을 겪을 때 상처 입은 파리 시민들과 가톨릭교도의 마음을 달래기 위해 지어진 곳입니다. 성당 꼭대기의 돔에서는 파리 시내의 전경이 시원스레 펼쳐집니다. 몽마르트르 언덕의 채석장 터에 조성된 몽마르트르 묘지(Cimetière de Montmartre)에는 스탕달, 드가, 모로, 졸라 등 문인과 화가들의 묘지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참배하기 위해 방문합니다.
사크레 쾨르 성당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언덕에 테르트르 광장(Place du Tertre)이 있습니다. 광장 주변은 관광객의 초상화를 그려주는 무명 화가들과 이를 구경하는 사람들로 항상 붐빕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기 시작하면서 지금의 몽마르트르는 예전의 보헤미안적인 느낌을 잃고 상업적인 면만 남았다는 평을 받기도 합니다. 그래도 수많은 예술작품이 탄생한 본거지로서의 분위기는 여전히 남아 있어 방문객을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몽마르트르 근처에는 고흐와 동생 테오가 함께 살았던 ‘반 고흐의 집’, 다다이즘의 대표 시인 차라가 살았던 ‘트리스탄 차라의 집’, 작곡가 비제가 살았던 ‘조르주 비제의 집’ 등의 볼거리가 있습니다.
PSG 경기장으로 이동
리그앙 경기 관람
PSG vs 랭스
리그앙 1경기 관람
파리생제르맹
스타드 드 랭스
호텔 이동 및 휴식
본 여행 상품의 숙박시설은 현재 미정입니다.
출발 전까지 홈페이지 또는 SMS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숙박은 기본 2인 1실로 배정되며, 1인실을 원할 시 문의 바랍니다.
[조식]
호텔식
[중식]
자유식
[석식]
자유식
3일차
2025-01-27 (월)
파리
파리
파리 도심 투어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샹젤리제 거리’
파리의 또 다른 상징적인 건축물 '에투알 개선문'
파리 예술의 중심지 '마레 지구'
샹젤리제 거리는 프랑스인들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거리로 자부하는 명소이자 파리 시내 최대 번화가입니다. 개선문에서 콩코르드 광장까지 일직선으로 뻗어 있는 이 거리는 프랑스 역사의 흔적을 담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들판과 습지에 불과하던 이 지역이 거리로 정비된 것은 17세기 초의 일이었습니다. 왕비 마리 드 메디시스(Marie de Médicis)가 '여왕의 산책길'인 튈르리 정원에서 이어지는 센 강을 따라 걷는 산책길을 조성하면서 샹젤리제 거리의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그 후 베르사유 궁전의 정원 조성으로 유명해진 르 노트르가 가로수를 심고 로터리 등을 만들어 보행 도로로 확장했습니다. 이윽고 이 아름다운 가로수 거리는 그리스 신화에서 낙원이라는 의미의 '엘리제'를 따서 샹젤리제(엘리제의 들판이라는 의미)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화려하고 우아한 왕비의 산책로는 화려한 쇼핑과 식도락 구역으로 변모해 수많은 사람들을 불러 모읍니다. 플라타너스와 마로니에 나무가 우거진 전체 길이 약 2km, 폭 약 70m의 거리는 르 노트르가 설계한 로터리 '롱 푸앵 데 샹젤리제'를 경계로 동서가 대비를 이루는 독특한 경관을 보여줍니다. 로터리 동쪽에는 녹음이 울창한 공원을 중심으로 그랑 팔레, 프티 팔레, 엘리제 궁전 등 웅장하고 화려한 건물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화단과 가로수로 둘러싸인 공원에서 느긋하게 산책을 즐기며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반면 로터리 서쪽은 레스토랑, 카페, 영화관, 은행 등이 즐비한 상업 지역입니다. 항상 관광객으로 북적이며 파리 시민들도 쇼핑과 외식을 위해 이 지역을 자주 찾습니다. 파리 패션의 메카답게 명품 브랜드의 본사와 백화점이 들어서 있습니다. 곳곳에 입구가 보이는 아케이드 거리에는 값싸고 대중적인 상점이 많습니다.
에투알 개선문(프랑스어: Arc de triomphe de l'Étoile)은 1806년 나폴레옹에 의해 기공되어 그의 사후 준공된 매우 거대한 개선문이다. 프랑스 역사의 영광의 상징으로 높이는 50m이다. 개선문의 바로 아래에는 무명용사의 무덤이 있는데 사계절 등불이 꺼지는 일이 없고 헌화가 시드는 일이 없다. 샹젤리제 거리의 서쪽, 샤를 드골 광장에 위치해 있다.
프랑스 파리의 중심 3구와 4구 사이에 가로 놓인 지역으로 고풍스런 건물들로 유명하다. 수도사들에 의해 간척과 경작이 이루어지기 전까지 늪지대였기 때문에 마레(marais: ‘늪’을 뜻하는 불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17세기 초 지어진 앙리 4세의 보주 광장(Place des Vosges)을 시작으로 귀족들의 화려한 고급 주택들이 많이 들어섰다. 그 뒤 귀족들이 외곽으로 이동함에 이후에는 신흥 부자들인 부르주아들이 마레 지역에 새롭게 자리 잡았다. 혁명 기간 동안 일부가 훼손되었으나 20세기 들어 시작된 대대적인 복원사업으로 현재는 어느 정도 옛 모습을 찾았다. 파리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카르나발레 박물관(Musée Carnavalet)과 유대교 관련 건물들이 늘어서 있는 로지에 거리(Rue des Rosiers), 피카소 박물관, 슐리 저택(Hôtel de Sully), 생폴(Saint Paul) 성당 등이 자리하고 있다. 마레 남부지역에는 동성애자들을 위한 상점들이 많이 들어서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마레 [marais district] (두산백과)
본 여행 상품의 숙박시설은 현재 미정입니다.
출발 전까지 홈페이지 또는 SMS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숙박은 기본 2인 1실로 배정되며, 1인실을 원할 시 문의 바랍니다.
[조식]
호텔식
[중식]
자유식
[석식]
자유식
4일차
2025-01-28 (화)
파리
파리
맨체스터로 이동
항공으로 이동
맨체스터 도착 및 체크인
맨체스터 도심 투어
축구덕후라면 반드시 들려봐야할 올드레플천국 '클래식 풋볼 셔츠 샵'
맨체스터의 잊지 못할 역사가 서려있는 '맨체스터 대성당'
영국 잉글랜드 맨체스터(Manchester)에 있는 성당이다. 1215년 성당이 건설되기 시작하였으며, 전형적인 고딕양식 건물이다. 여러 차례 증개축으로 내부에 들어가면 그리 오래된 느낌이 들지 않는다. 영국 잉글랜드 북서부 맨체스터(Manchester)에 있는 영국 성공회 성당이다. 지금의 성당 자리에 처음 교회가 들어선 것은 8세기 무렵으로 당시의 유적이 발견되었다. 현재의 성당 건물은 1215년에 건설되기 시작하였으며, 이후 장식이 더해지고 탑을 세우는 등 증개축이 계속되었다. 전형적인 고딕양식 건물이며, 내부에는 여러 시대의 예술작품이 있다. 제2차 세계대전과 1996년 IRA 폭격 등으로 복원과 보수공사가 이루어져 내부에 들어가면 그리 오래된 느낌이 들지 않는다.
호텔 이동 및 체크인
본 여행 상품의 숙박시설은 현재 미정입니다.
출발 전까지 홈페이지 또는 SMS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숙박은 기본 2인 1실로 배정되며, 1인실을 원할 시 문의 바랍니다.
[조식]
호텔식
[중식]
자유식
[석식]
자유식
5일차
2025-01-29 (수)
맨체스터
맨체스터
맨체스터 도심 투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홈구장 '올드 트래포드'
맨체스터의 가장 중심부 시내 '피카딜리가든&안델'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Manchester United FC)의 경기장이다. 영국 잉글랜드 북서부 맨체스터(Manchester)에 있다. 별칭은 '꿈의 구장(The Theatre of Dreams)'이다. 1910년에 개장하였으며, 수용인원은 76,121명이다. UEFA가 공인한 별 5개의 경기장으로, UEFA 유럽축구선수권대회와 UEFA 챔피언스리그의 결승전을 치를 수 있다.
맨체스터 시티 경기장으로 이동
현지 교통으로 이동
챔피언스리그 경기 관람
맨체스터 시티 vs 클럽 브뤼헤
챔피언스리그 2경기 관람
맨체스터시티
클럽 브뤼헤 KV
호텔 이동 및 휴식
본 여행 상품의 숙박시설은 현재 미정입니다.
출발 전까지 홈페이지 또는 SMS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숙박은 기본 2인 1실로 배정되며, 1인실을 원할 시 문의 바랍니다.
[조식]
호텔식
[중식]
자유식
[석식]
자유식
6일차
2025-01-30 (목)
맨체스터- 런던
맨체스터
런던으로 이동
현지 기차로 이동
런던
호텔 이동 및 휴식
런던 도심투어
세계도시 런던의 속살 '소호거리'
경기장으로 이동
현지 교통으로 이동
유로파리그 경기 관람
토트넘 홋스퍼 VS 엘프스보리
유로파리그 3경기 관람
토트넘 홋스퍼
IF 엘프스보리
호텔 이동 및 휴식
본 여행 상품의 숙박시설은 현재 미정입니다.
출발 전까지 홈페이지 또는 SMS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숙박은 기본 2인 1실로 배정되며, 1인실을 원할 시 문의 바랍니다.
[조식]
호텔식
[중식]
자유식
[석식]
자유식
7일차
2025-01-31 (금)
런던
런던
런던 도심투어
의회 민주주의의 산실 '국회의사당&빅벤'
영국왕실과 시작을 함께한 '웨스터민스터사원'
영국왕실 권위의 상징, 근위병 교대식이 열리는 '버킹엄궁전'
런던의 랜드마크 '타워 브릿지'
빅 벤(Big Ben)은 영국 런던의 웨스트민스터 궁전 북쪽 흔히 종뿐만 아니라 시계탑 자체도 빅 벤이라고 부른다. 시계탑의 4면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자명종 시계가 달려 있고, 시계 자체도 세워진 것들 가운데 세 번째로 높은 것이다. 2009년 5월 31일 건립 150주년을 축하하는 행사가 시계탑에서 있었다. 1859년에 세워진 빅 벤은 수많은 작품에서 런던을 상징하는 장소로 등장한 바 있으며, 매년 약 12,000명의 관광객이 찾는 대표적인 명소이기도 하다.
정식으로는 웨스트민스터 세인트 피터 성당 참사회(Collegiate Church of St. Peter in Westminster), 간략하게 웨스트민스터 사원(Westminster Abbey)은 런던 웨스트민스터에 있는 영국고딕 양식의 거대한 성공회 성당이다. 서쪽으로는 웨스트민스터 궁전(영국 국회의사당)과 인접해 있다. 전통적으로 이곳은 영국 왕의 대관식 등 왕실 행사를 거행하거나 매장터로 이용하는 곳이다. 부근에 있는 웨스트민스터 대성당(Westminster Cathedral)은 로마 가톨릭교회 소속으로 이곳 사원과는 전혀 별개의 것이다.
타워 브리지(Tower Bridge)는 영국 런던 시내를 흐르는 템즈 강 위에 도개교와 현수교를 결합한 구조로 지은 다리다. 런던 탑 근처에 있기 때문에 이러한 이름이 붙여졌다. 1886년에 착공을 시작하여 1894년에 완성한 이 다리는 오늘날에는 런던의 대표적인 상징물 가운데 하나가 되었다. 완공된 첫 달에만 655번이나 다리가 들어올려졌다. 현재는 1년에 약 500번 정도 다리가 들어올려진다. 처음에는 수력을 이용해 개폐했지만 오늘날에는 전력을 이용하고 있다.
본 여행 상품의 숙박시설은 현재 미정입니다.
출발 전까지 홈페이지 또는 SMS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출발일에 따라 인솔자는 현지에서 미팅할 수도 있습니다.
일정 및 상품가는 현지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도 있으며, 예고없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기상악화, 경기일정 변경, 천재지변 등의 이유로 인한 경기 취소/변경의 경우에는 티켓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유럽 축구 구단들의 정책에 따른 사항]
현지합류 또는 조기귀국의 경우 반드시 미리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포함사항
유럽축구직관 & 단체배낭여행 전문가
축구 경기 티켓 (3경기)
구간 항공권
- 파리 - 맨체스터 편도
구간 기차표
- 맨체스터 - 런던 편도
공항-호텔 왕복 픽업차량
호텔 숙박 및 조식
여행자보험
현지유심
여행자 웰컴 팩 (변환어댑터, 보조바테리, 기내용 슬리퍼)
불포함사항
왕복 항공권
-항공권은 예약 상담 시에 문의해 주실 경우, 추천 항공으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현재 여행 경비(대중교통, 개인 경비 등)
일정상 개인 식비(호텔 조식 제외)
상기 상품은 국외여행표준약관(소비자분쟁해결기준)과 달리 특별약관이 적용되어 별도로 아래와 같은 취소수수료 특약이 적용되며, 별도의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예약금 규정
여행 확정 후 익일 오전까지 예약금을 입금하셔야하며, 미입금시 예약은 확정되지 않습니다.
예약금 입금 후 개인사정으로 인한 취소 시에는 출발일 관계없이 예약금 전액 및 ‘기간에 따른 환불규정’ 에 따른 패널티가 발생합니다.
기간별 취소료 규정과 상관없이 항공사 및 호텔의 자체 규정에 따라 별도의 취소료가 적용될될수 있습니다.
(호텔 및 항공사 취소료규정 우선적용)
일부 그룹항공권 이용 상품의 경우 항공데파짓 비용을 선납하므로 취소 시 계약금과 별도로 환불이 불가합니다.
항공권 발권 이후 변경 및 취소 시 항공권 패널티가 추가 부가됩니다.
항공규정
항공권 발권 후 예약 변경이나 재발행(영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비용은 항공사 규정에 따릅니다.
항공 사전좌석 배정은 항공편의 취소, 지연, 기종의 변경 등으로 인해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없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취소수수료
[여행자의 여행계약 해제요청이 있는 경우_여행자의 취소요청시 ]
1. 출발 21일전 취소시 계약금 환급 (예약진행에 따른 서비스비용 4만원은 제외하고 환불처리 됩니다)
2. 20~15일전 취소시 여행 요금의 10% 배상
3. 14~10 일전 취소시 여행 요금의 15% 배상
4. 9~8 일전 취소시 여행 요금의 20% 배상
5. 7~1 일전 취소시 여행 요금의 30% 배상
6. 출발 당일 취소시 여행 요금의 50% 배상
7. 여행자는 지병이 있을 경우 사전에 여행사에 알려주셔야 됩니다.
8. 21일 전 인원부족으로 인한 출발 취소 시 여행사에 책임이 없습니다.
상품 특성상 계약과 동시에 경기티켓 구매, 비행기 발권, 숙소 예약이 진행됩니다.
따라서 통상의 다른 상품과 달리 취소와 관련하여 해당 항공사나 숙소의 취소 규정에 준하며, 특별약관 상품은 국외여행표준약관 제5조(특약) 적용 상품으로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 보다 높은 취소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그 외 여행계약에 대한 사항은 국외여행표준약관이 적용됩니다.
- 경기티켓 취소 규정 : 경기티켓 환불 불가 혹은 상당한 금액의 취소 수수료 지불
- 항공사 취소 규정 : 항공권 환불 불가 혹은 상당한 금액의 취소 수수료 지불
- 숙소 취소 규정 : 대부분의 숙소는 계약과 동시에 결제를 요구하며, 취소시 환불불가 혹은 상당한 금액의 취소 수수료 지불
* 단, 최저행사인원이 충족되지 않아 불가피하게 기획여행을 실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9조(최저행사인원 미충족시 계약해제)의
조항에 의거하여 당사가 여행자에게 배상한다. (여행요금이란 일정표상 명시된 총 상품가격을 의미한다.)
* 행사 진행 중 천재지변 및 불가피한 상황 발생으로 소요되는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 취소기준일은 취소를 통지한 날로 여행사과 항공사의 업무특성 상 영업일(월~금-10:00~18:30, 공휴일 제외) 기준입니다.
※ 여행요금의 변경(국외여행 표준약관 제 11조 참조) ① 국외여행을 실시함에 있어서 이용운송.숙박기관에 지급하여야 할 요금이 계약체결시보다 5%이상 증감하거나 여행요금에 적용된 외화환율이 계약체결시보다 2% 이상 증감한 경우 여행업자 또는 여행자는 그 증감된 금액 범위 내에서 여행요금의 증감을 상대방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하단 환불규정은 당사 해외여행 표준약관보다 우선 적용되는 특약규정입니다. ■ 크루즈 상품 특별약관 ■ 본 여행상품은 계약금 지불을 기준으로 표준 여행약관 제16조 외에 약관 6조에 의해 특약이 적용이 되는 상품입니다. 여행 상품은 계약금 지불 시점부터 계약이 체결되며, 계약 해제 요청 시 귀책사유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취소수수료 부과 기준은 (국외여행표준약관/특별약관)에 따릅니다. 특별약관 적용의 경우, 표준약관보다 높은 취소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취소수수료 부과기준을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60일 전 취소 통보시 : 취소료 없음, 전액환불 -59~46일 전까지 취소 통보 시 : 예약금 -45~31일 전까지 취소 통보 시 : 총 상품가의 30% -30~15일 전까지 취소 통보 시 : 총 상품가의 50% -14 ~ 출발일 취소 시: 총 여행경비 전액 환불 불가 (100%)
▶천재지변 또는 선사의 운항사정, 국가별 여행자 방문 지침 변경 등 으로 운항 일정이 변경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예약금은 100% 환불 됩니다.
① 취소 수수료는 총 상품가에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② 노쇼(NO-SHOW)는 환불 가능한 비용이 없습니다. ③ 연휴, 연말 휴가 기간 등에는 특별 취소료 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④ 여행자의 중대한 질병이나 부상, 천재지변으로 인한 취소 시에도 크루즈 취소 규정에 따라 적용됩니다.